[코로나19] 정부 “해외입국자 2주 자가격리 의무화로 입국자 감소 전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3-30 12: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19 확진자의 접촉자로 분류돼 14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갔던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이 30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정부가 다음달부터 모든 해외 입국자들에 대한 2주간 자가격리를 의무화하기로 한 검역 강화에 따라 국내로 유입되는 입국자 수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30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내다봤다.

앞서 정부는 다음달 1일 0시부터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모든 입국자들에 대해 2주간 자가격리를 의무화하기로 했다.

김 1총괄조정관은 “이번 조치는 해외로부터 유입되는 감염원을 차단하기 위해 매우 의미있는 조치”라며 “단기체류자의 경우에도 14일간 자가격리가 의무화됨에 따라 국내 입국을 계획했던 상당수가 입국을 안 하게 될 가능성이 분명 높다고 본다”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기침, 발열 등 증상이 있는 경우와 유럽에서 입국하는 경우 공항 내에서 검사를 하고 양성으로 판정된 분들은 생활치료센터‧병원으로 이송된다”며 “그 외 거주지가 없는 단기체류자를 제외하곤 모두 자가격리 대상이 되고, 단기체류 외국인 중 일정 거주지가 없는 경우엔 불가피하게 격리시설에서 14일간 머무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날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온 총 입국자 수는 7282명으로 이 중 내국인이 5199명(71%), 외국인이 2083명(28%)으로 집계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