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렌토 중형 SUV 시장 흔든다... 30ㆍ40 '밀레니얼 대디'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0-03-26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아자동차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쏘렌토' 4세대 모델이 순항 중이다. 특히 주요 목표 고객층인 30·40대 '밀레니얼 대디'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기아차에 따르면 신형 쏘렌토는 지난달 20일 사전계약을 실시한 뒤 18일 동안 2만6368대가 계약됐다. 지난해 쏘렌토 월평균 판매대수(4360대)와 비교하면 6개월 치에 달한다. 첫날 기준으로만 보면 1만8800대로, 현대·기아차 모델 중 사상 최고 수준이다. 

6년 만에 선보이는 강인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대형 SUV 수준의 공간활용와 주행성능,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기아차는 "특히 '밀레니얼 대디'로 꼽히는 젊은 층에게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 연령대로 보면 사전계약 고객 중 30·40대가 약 59%로, 지난해 47%보다 높다. 최상위 트림(등급)인 시그니처(47.2%)와 다음인 노블레스 (34.2%) 비율이 높았다.

특히 쏘렌토 외장 디자인은 '정제된 강렬함'이 특징이다. 앞부분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가 하나로 연결되는 '타이거 노즈(호랑이 코)'가 강한 인상을 준다. 내부는 '기능적 감성'을 내세웠다. 12.3인치 클러스터(계기반), 10.25인치 UVO(유보) 내비게이션 등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기(SBW)가 들어갔다.

크리스털 라인 무드 라이팅과 퀼팅나파 가죽시트 등이 세련된 감성을 더하고 휠베이스가 35mm 늘어나며 2열 무릎 공간과 짐 싣는 공간이 커졌다. 6인승 모델에는 2열 독립시트가 적용된다.

또한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 사양도 포함됐다. 현대차그룹 최초로 적용되는 2차 사고 방지용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과 무릎 에어백 등이 대표적인 예다.

차량 주행 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1차 충돌 이후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서 2차 사고를 방지해준다. 에에백은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과 무릎 에어백 등 총 8개가 들어갔다.  

4세대 쏘렌토 [사진 = 기아자동차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