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서울대병원, 로봇으로 감염 확산 방지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3-24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대병원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병원 내 청소로봇과 안내로봇을 도입했다.[사진=서울대학교병원 제공]



서울대병원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병원 내 로봇 기술을 활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2월 서울대병원과 LG전자는 로봇 공동개발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에 도입하는 청소로봇과 안내로봇은 병원 내 청소와 출입객 통제에 활용될 예정이다.

서울대병원 관계자는 “병원 내 2차 감염을 방지하고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 환자 의료에 집중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클로이 청소로봇(LG CLOi CleanBot)은 실내 자율주행 및 장애물 회피 기술을 적용했다. 동선이 복잡한 병원에서도 안전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H13등급 헤파필터를 장착해 청결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기본적인 호흡기 문진과 체온측정을 도울 클로이 안내로봇(LG CLOi GuideBot)도 도입했다. 서울대병원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모든 출입객 대상으로 체온 측정과 문진표 작성을 진행한다. 직원이 일일이 확인하던 절차를 비대면으로 바꿔 바이러스 전파 위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병원 측은 전했다.

김연수 병원장은 “첨단기술을 활용해 병원 내 감염확산을 방지하고 더 안전한 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