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 인테리어가 대세···오늘의 집 '디어하우스'로 엿보는 트렌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3-23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근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2020년 트렌드 중 하나인 Buy me-For me 트렌드 확산으로 집을 셀프로 꾸미는 ‘셀프인테리어족’은 더욱 많아질 전망이다.

Buy me-For me란 ‘나를 위한 소비’를 의미한다. 이러한 성향의 소비자들은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이 다소 비싸더라도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 행태를 보인다.

‘나를 위한 소비’ 경향은 주관적 만족과 취향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오늘의 집 관계자는 “자신만의 감각으로 예쁘게 꾸민 침실과 거실, 식탁 등 홈 인테리어를 SNS에 공유하는 문화가 일상화됐다”며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의 집은 이런 트렌드에 맞춰 19년 한 해 동안 발행된 실제 사용자들의 ‘온라인 집들이’ 중 100곳을 선정해 첫 번째 브랜드북인 ‘Dear, House'를 올해 2월 말 출간했다. 이 책은 작년 12월 말 ‘텀블벅‘을 통해 펀딩으로 책을 홍보했고, 펀딩 5시간 만에 준비된 500권을 전량 소진하고, 앵콜 500권 또한 다음날 마감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절판된 책은 중고 거래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 문의가 있을 정도로 여전히 관심이 높다.

오늘의 집 관계자는 “나를 위한 소비로 가장 머무는 시간이 긴 집을 꾸미고 자신만의 공간을 온라인으로 공유하며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끼리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이제는 자연스러운 일상이 됐다”며 “디어하우스를 통해 취향을 엿보고 영감을 받았다는 유저들의 후기를 통해 앞으로도 관련한 커뮤니케이션을 계속 발전시키려고 한다”고 전했다.
 

[사진=오늘의 집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