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교 "박진·박형준 공천 요구받아"…황교안 "도넘는 일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3-20 1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래통합당과 비례대표 공천 갈등 끝에 당 대표직을 사퇴한 한선교 전 미래한국당 대표는 20일 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박진·박형준 전 의원의 비례대표 공천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한 전 대표는 이날 언론과의 통화에서 '황 대표가 박진 전 의원의 비례대표 공천을 요청한 것이 맞느냐'는 질문에 "그렇다. 박형준 전 의원도 마찬가지로 두 가지 경우가 다 같다"고 말했다.

한 전 대표는 "통합당이 앞으로도 만행을 저지를 것 같아서 제가 경고하는 의미에서 하는 말"이라며 "나중에 다 밝혀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공병호 미래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박진·박형준 전 의원에 대해서 (공천을) 요청받았는데 이런저런 조건 때문에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이야기를 한 전 대표로부터 들었다. 스쳐 가면서 들은 얘기"라고 말했다.

공 위원장은 '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박진·박형준 전 의원의 공천을 요청했느냐'는 질문에는 "그것은 확인이 안 된다"면서도 "한 전 대표가 외압 등을 많이 막아줬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래한국당의 공천 명단을 통합당 쪽에서 별로 만족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이번 공천 작업 과정에서 모든 창구와 게이트 역할은 한 전 대표가 맡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황교안 통합당 대표는 이날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후 기자들과 만나 미래한국당에 비례대표 공천 관련 요구를 했는지에 대해 "도를 넘는 일들은 없었다"고 일축했다.

황 대표는 "여러 인사들에 대해 (미래한국당과)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자매정당"이라며 "그에 합당한 논의가 있을 수 있고, 도를 넘는 그런 것들은 없었다"고 거듭 강조했다.

황 대표는 '박진·박형준 전 의원의 비례대표 공천을 요구했느냐'는 질문에는 즉답을 피했다. 대신 박진 전 의원이 전날 통합당의 서울 강남을 후보로 전략공천된 점을 염두에 둔 듯 "공관위가 '독자적으로 결정했다'고 발표한 것으로 안다. 맞는 말씀"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또한 한 전 대표가 사퇴 기자회견에서 통합당을 향해 날을 세운 것과 관련해 "어려운 일을 하다 보면 여러 소회가 있을 것"이라며 "그런 부분들을 잘 아울러서 가겠다"고 답했다.
 

미래통합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황교안 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