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경제대변인, 여성비하 논란…정의당 "즉각 사퇴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3-19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경제대변인을 맡고 있는 홍성국 세종갑 예비후보의 여성 비하 발언 전력이 19일 드러났다.

홍 후보는 지난 2월 강연 도중 "아내도 한 명보다는 두 명이 낫다"고 말했다. 또 2016년 여고생 대상 강연에서 "독도는 우리땅이다라고 노래하는 게 좋냐, 애를 하나 더 낳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홍 후보는 지난해 5월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북콘서트에서 "제가 어제 내려와 둔산 화류계가 어떤지 봤는지 아무 것도 없더라. 언제까지 밤에 허벅지만 찌를 것이냐"는 등의 발언을 했다.

홍 후보는 이와 관련, 지난 13일 "지난해 많은 강의를 하면서 재미있었지만 실수도 많았다"며 "대부분은 말실수인데, 강의에 취해서 오버했던 것 같다.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는 백수라서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과감하게 강의하면서 실수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정의당은 홍 후보의 발언을 두고 사퇴를 촉구했다. 강민진 대변인은 "'상습 여성비하 발언자' 홍성국 후보는 공직후보자로서 가장 기본적인 자질조차 갖추지 못했다고 판단된다"고 했다.

강 대변인은 "홍 후보는 이른바 '박근혜 정권 서강대 인맥'의 실체이자 친박실세인 '서금회' 소속"이라며 "홍 후보를 적극 모셔온 민주당은 무엇을 의도했는지, 그를 제대로 검증하기는 했는지 더욱 의문이 드는 대목이다"고 했다.

강 대변인은 "민주당은 홍성국 후보에 대한 공천을 철회하길, 홍 후보는 부끄러움을 안다면 스스로 사퇴하길 바란다"고 했다.
 

홍성국 전 미래에셋대우 사장(오른쪽)이 16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 세종갑 출마 기자회견을 마치고 부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