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주총] 삼성전자, 오늘 주총 개최...코로나에 방역 만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20-03-18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8일 경기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삼성전자의 제51기 정기주주총회에 주주들이 입장하고 있다. [사진=윤정훈 기자]


삼성전자가 제5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는 가운데 열린 주총에는 모든 주주의 건강을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지급했다.

삼성전자는 18일 오전 9시에 경기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제5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매년 서울 서초사옥에서 진행되는 주총이 액면분할 이후 소액주주가 많아지면서 사상 처음 외부에서 열리게 됐다. 

이날 삼성전자는 오전 7시30분부터 주주의 입장을 허용했다. 주주들은 주총장 입구에 비치된 손소독제를 이용한 뒤 발열체크를 거쳐야만 내부 진입이 가능하다. 또 자가진단 문진표를 제공해 해외 방문 여부도 체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참석한 주주들에게 1인당 1개씩 손소독제와 방역용 마스크도 제공했다. 지난해 주총에 참석한 소액주주들이 1000명이었다. 이에 삼성전자는 주주들을 위해 올해 1000개 이상의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 사태에 주주 간 밀접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정좌석제도 운영했다. 주총장 내부에는 총 1600여개의 좌석이 비치됐으나 좌우로 두자리씩 건너띄어 앉도록 했다.

이날 주주총회에는 DS부문장 김기남 부회장, CE부문장 김현석 사장, IM부문장 고동진 사장 등이 참여했다.
 

[사진=윤정훈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