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의원, 환동해물류 중심도시 포항 실현위한 공약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3-18 02: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입철도 개통, 영일만항 경쟁력…대한민국 대표 항만으로

  • 교통망 확충 통한 대한민국 대표 물류중심도시 만들 것

김정재 포항 북구 국회의원. [사진=김정재 국회의원 사무실 제공]

김정재 미래통합당 포항 북구 국회의원은 17일 환동해물류 중심도시 포항을 실현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김정재 의원은 “도로, 철도 등 광역SOC확충을 통해 포항에 사통팔달의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고, 영일만항을 활성화해 포항을 환동해물류 중심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의원은 포항영일만항을 대한민국 대표 항만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지난해 개통한 포항영일만항 인입철도를 통해 물류비 절감, 항만접근성 향상 등의 효과를 활용해 포항영일만항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를 위해 김 의원은 연간 4만TEU(80만t) 규모의 발전회사용 우드펠릿 물류를 유치해 영일만항을 동해안권 우드펠릿 물류 중심항만으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또한, 인입철도 개통, 국제여객부두 준공, 국제여객선터미널 조기착공 등 항만 인프라 확충을 계기로 수출입기업을 항만배후단지에 유치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아울러, 김 의원은 육상교통망을 보다 확충해 대한민국 대표 물류중심 도시를 위한 물류 네트워크 구축 계획도 구상했다.

먼저, 포항~삼척 중부선 철도, 포항~울산 남부권 철도건설을 조기 완공해 해양~육상 교통을 연결하는 광역 교통망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 포항~영덕 간 고속도로, 흥해 우회도로, 포항~안동 4차로 확장, 국지도20호선(상원~청하, 효자~상원) 4차로 확장공사 등을 조기 완공하고, 죽장~달산 개량사업 조기 착공을 통해 포항을 환동해권 물류가 통하는 사통발달의 교통요지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김정재 의원은 “더 이상 포항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지체할 시간이 없다”면서 “포항인의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미래세대를 위한 우리의 결의를 다시 한 번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