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 삼성 QLED 8K TV로 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0-03-03 0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BT스포츠 협업 시연 성공

  • 8K 콘텐츠 확대···대중화 성큼

삼성전자와 영국 스포츠 중계 방송사업자인 BT스포츠가 8K 방송 생중계에 협업했다. 이르면 8월부터 영국에서 유명 스포츠 경기를 삼성전자 퀀텀닷(QLED) 8K TV를 통해 볼 수 있게 됐다.

3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양사는 최근 영국 아스널 FC와 그리스 올림피아코스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경기를 8K 카메라로 촬영하고 삼성 QLED 8K TV(모델명 82Q950R)로 실시간 송출하는 시연을 성공리에 마쳤다. 시연은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삼성 QLED 8K TV에 탑재된 BT스포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됐다.

삼성전자와 BT스포츠는 이번 시연을 시작으로 8K 방송을 확대, 8월부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를 포함한 인기 스포츠 경기를 생중계하겠다고 밝혔다. 삼성 QLED 8K TV가 있는 BT스포츠 유료 채널 가입자가 대상이라 아직 8K 생중계가 일반화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8K 시대'가 개화하기에는 8K 콘텐츠와 방송이 부족한 상황이라 이번 양사의 협업이 의미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포브스, 테크레이더 등 외신들은 "스포츠 중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앞으로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볼 때는 4K가 아닌 8K로 시청해야 한다"라며 호평했다.

제이미 하인드호프 ​BT스포츠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스포츠 콘텐츠를 8K 초고화질로 시청자들에게 실시간 중계하는 것은 기존 스포츠 방송·TV 산업의 미래를 바꿔놓을 일"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2020년형 QLED 8K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