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중국인 입국 금지 조치, 한국 불이익 더 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2-28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인 입국 금지 시 한국이 다른 나라 금지대상국 될 수도"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중국인 입국 금지 요구가 나오는 데 대해 "입국금지를 할 경우 우리 쪽 불이익이 더 크다"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회에서 여야 4당 대표들과 회동한 자리에서 "입국금지는 불가능하고 실익도 없다"며 "이것을 정치 쟁점화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것 아니냐"라고 강훈식 더불어민주당·김종대 정의당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2월 4일 이후 중국인 입국자 중 확진자는 한 명도 없었다"며 "이미 입국금지와 관련해 철저한 관리에 있기 때문에 (전면 입국금지는) 실효성이 없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2월 4일 이후 중국인 입국자 중 새로운 확진자가 없고, 하루 2만명 가까이 들어오던 중국인 숫자가 1000명으로 줄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전면 금지할 경우 우리 사례가 다른 나라에 치환돼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의 금지대상국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확진자가 늘면서 다른 나라가 (우리 국민의) 입국을 제한하고 격리하는 데 대해 걱정이 있고, 외교적으로 불이익이 없어야겠다"고 밝혔다.

앞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중국 발 입국 금지 조치가 위기 초반에 반드시 실시되어야 했다"며 "우리 당은 물론이고 국민과 전문가들이 얼마나 줄기차게 요구하고 호소했나. 그러나 대통령께서는 듣지 않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우리 국민이 먼저인지 아니면 중국이 먼저인지 국민들은 진지하게 묻고 있다"며 "도대체 왜 무슨 이유로 못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하다"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국회에서 코로나19 논의를 위해 여야 정당대표를 만나고 있다. 오른쪽은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