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카카오페이증권 통해 4차산업혁명 ETF 판매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0-02-28 15: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7일부터 4차산업혁명 테마 해외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에 분할매수 전략으로 투자하는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ETF분할매수 펀드'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4차산업혁명 관련 업종의 해외주식형 ETF를 선별해 분할매수 전략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블록체인,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반도체, 인터넷 5개 섹터별로 대표 ETF를 점진적으로 매입한다. 시장이 상승할 때 덜 사고(2%), 하락할 때 더 사는(3%) 전략이다.

목돈을 한번만 거치해도 적립식 펀드와 유사하게 매입시기가 분산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목표수익률 5%를 달성하면 투자비중을 초기로 되돌리는 자동 리밸런싱 전략도 시행한다. 위험자산 비중을 초기화해 변동성을 낮추고 분할매수 전략을 다시 실행해 새로운 이익창출 기획을 포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키움운용 관계자는 "매수타이밍과 이익실현시점에 대한 고민 없이 4차산업혁명 테마에 대해 투자할 수 있는 펀드"라며 "해외주식형ETF에 처음 투자해보는 고객이나 4차산업혁명에 대한 관심이 높으나 투자에 적합한 타이밍을 잡기 어려운 투자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