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시장 "상인들 고통 동참 임대료 인하해준 건물주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2-27 14: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남시 제공]

김상호 경기 하남시장이 지난 26일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상황에 직면한 상인들의 고통에 동참하기 위해 임대료를 인하해 준 착한 건물주와 차담회를 갖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차담회에는 덕풍시장 내 건물을 소유 중인 이연수(광진당 건물), 나기상(처 이경숙)(청와장 건물) 건물주와 덕풍동 일원의 홍순덕 건물주, 임대차 중계를 위해 힘써주는 유명철 부동산중개소 대표 등 5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건물주 외에도 김형규(한우일번가 건물), 유병용(군산횟집 건물) 등 덕풍시장 내 건물주 역시 이미 몇 년 전부터 자발적으로 10~30%임대료를 인하하고 있다.

특히, 덕풍동 일원에 건물을 소유하는 홍 건물주는 주변시세보다 30% 낮은 임대료를 지난 10년간 동결하며, 지역사회 정을 돈독히 하고 있다.

김 시장은 “오늘 모신 건물주들의 임대료 인하는 관(官)주도가 아닌 시민 주도형 상권상생 방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상권의 지속적인 성장과 상생을 위해서 시와 건물주, 소상공인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그는 또 “그간 원도심을 지켜 오시고 임차인들에게 마음을 나눠주셔서 감사드린다”며,“현재 시에서는 시민행복센터 건립 등 원도심의 도시재생을 적극 추진, 이를 통해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