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보험사 코로나19 본격 대응…푸르덴셜생명·메리츠화재 재택근무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호 기자
입력 2020-02-27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자 납부 유예·보험금 신속 지급 등 공동 지원

보험업계가 보험료와 계약 대출이자 납부를 유예하고 보험금을 신속 지급하는 등 코로나19에 본격 대응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과 메리츠화재는 재택근무를 시작했다.

2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메리츠화재는 이날부터 분산 근무를 시작했다. 이는 임직원 감염위험 분산 차원으로 부서별 3개조로 구분해 재택 등 분산해 근무한다. 다만, 임산부, 건강취약자 등 모두 재택근무에 들어간다. 

앞서 지난 25일 푸르덴셜생명은 비상대책 및 대응 절차에 따라 임직원의 임산부나 감기 증상이 있는 직원을 우선으로 약 30%가량이 재택근무 중이다. 삼성화재와 삼성생명도 지난 24일부터 그룹 방침에 따라 임산부 재택근무를 시행 중이다.

KB손해보험은 대구사옥에 입주한 한화생명 설계사 중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21일 폐쇄했다. KB손보는 지난 26일 대구사옥 폐쇄를 풀고 다시 문을 열었다.

현대해상도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임산부는 전원 재택근무토록 하고, 광화문 본사와 대구사옥 근무자 3분의 1은 순환 재택근무 조치했다. 악사손해보험은 대구 보상부와 콜센터를 폐쇄했으며 전주 보상부도 직원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폐쇄한 상태다.

금융당국은 망 분리 예외조치를 통해 금융사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허용했다. 이는 망 분리를 엄격히 적용받는 금융사가 직원 재택근무를 통해 금융 서비스를 중단없이 제공할 수 있게 하려는 취지다.

망 분리는 사이버 공격, 정보 유출 등을 막으려고 금융사의 통신 회선을 업무용(내부망)과 인터넷용(외부망)으로 분리하는 금융보안 규제를 말한다. 회사 밖에서 인터넷으로 내부 시스템에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지만 이번에 예외를 허용한 것.

소비자를 위한 공동 지원도 한창이다. 보험업계는 보험료 및 계약 대출이자 납부 유예, 보험금 신속 지급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국민 및 소상공인 등에 대한 적기 지원을 실시한다. 아울러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함과 동시에 편리하고 신속한 보험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설계사 시험을 취소하고 민관합동 보험사기 조사 교육 등 관련 집체교육을 연기하기로 했다.

손해보험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차단 및 극복을 위해 사회 취약계층(고령자·아동 등)에 대해 마스크 및 위생용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실천 중이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험업계가 보험료와 계약대출이자 납부를 유예하고 보험금을 신속 지급하는 등 코로나19에 본격 대응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