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대구시장 정치적" VS 권영진 "나쁜 정치 바이러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20-02-26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시민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서 코로나19 관련 권영진 대구시장 강력 비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대구시장은 정치적'이라고 발언한데 대해 권영진 대구시장이 "나쁜 정치 바이러스"라고 반격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6일 브리핑에서 유 이사장의 발언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코로나보다 더 심한게 '나쁜 정치 바이러스'"라며 "그런 논쟁할 시간이 없다. 더 이상 언급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서 유 이사장은 지난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유시민의 알릴레오'에서 "대구·경북은 시설 폐쇄도 하지 않고 있고 신자 명단 확보를 위한 강제적 행정력 발동도 하지 않고 있다"며 "신천지에 협조해달라고 애걸복걸하는 게 무슨 공직자냐"고 강도높은 비난을 쏟아냈다.

이어 유 이사장은 권 시장이 '중국인 입국 차단을 했어야 한다'는 발언을 한 데 대해 "아주 정치적인 발언을 한 것"이라며 "별로 열심히 막을 생각이 없지 않나 하는 생각까지 든다"고 맹공했다.

그러면서 유 이사장은 "전염병이 번져서 '문재인 폐렴'이라 공격하고 친중 정권이 중국 눈치를 보느라 안 막아서 나라가 이렇게 됐다고 말하고 싶은 것"이라고 권 이사장의 행보를 비난했다.
 

[사진='유시민의 알릴레오' 유튜브 방송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