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방역조치 완료…"내일 오전 9시부터 정상기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2-25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사일정은 여야 협의 거쳐 정해질 예정

국회 주요 건물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가 25일 완료됨에 따라 26일 오전 9시부터 국회 기능이 정상화된다.

국회 본회의 등 의사일정은 여야 협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국회 사무처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19일 코로나19 확진자의 국회 방문에 따라 24일 오후 6시부터 실시된 방역 작업이 의원회관은 25일 0시 10분, 본관은 오전 5시 10분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어 "도서관 및 의정관 방역은 오후 1시 완료될 예정"이라며 "이에 따라 본관 및 의원회관 등 국회 청사는 당초 예정대로 26일 오전 9시부터 정상 기능에 복귀하게 된다"고 했다.

방역 조치가 완료됐음에도 다음날 오전에 건물이 개방되는 것은 소독 효과와 냄새 배출 등을 위해서다.

국회는 다만 정식 개방에 앞서 청소·시설관리 등 최소 인력의 건물 출입을 순차적으로 허용한다. 의원회관은 이날 오후 6시, 본관은 26일 0시, 도서관 및 의정관은 26일 오전 7시부터 이들 인력의 출입이 허용된다.

국회는 "앞으로도 방역당국과 협조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토론회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참가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된 24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방역업체 관계자들이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