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용산 오피스타운 뚫렸다...LS타워 옆 아모레 전원 '재택근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0-02-25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S용산타워 16층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25일 서울 용산구 소재 본사 임직원들에 대해 재택근무 조치를 내렸다. 본사 전 직원들은 하루동안 재택근무를 한다. 이미 출근한 직원들은 즉시 귀가 조치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날 "아모레퍼시픽 사옥 옆 건물인 LS타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회사 사옥도 폐쇄된 상태"라며 "회사 측에서는 현재 전 구성원들에게 귀가 조치를 지시했고, 향후 상황에 따라 세부적인 조치를 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옆 건물인 LS용산타워 16층에 근무 중인 직원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다. 이 확진자는 전날 1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고, 현재는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최종 확진 결과는 이날 오후에 나올 예정이다.

확진자가 발생한 LS타워는 전날 오후부터 폐쇄됐으며, 해당 건물에 입주한 주요 LS그룹 계열사, 건물에 입주한 삼일회계법인 임직원들은 오는 26까지 재택근무에 돌입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앞서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예방 차원에서 대응책을 마련한 바 있다. 국내외 출장 및 외근을 전면 금지하고, 재택근무·유연근무제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대구·경북 지역을 방문한 임직원들은 이미 지난 11일 이후부터 2주 동안 재택근무를 시행토록 했다. 전날에는 외부인이 사용할 수 있는 1~3층 및 기자실 이용을 전면 중단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