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복귀 가능할까?"...내일 오른팔 수술...2개월 재활 예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지현 기자
입력 2020-02-20 1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년 전 부상 위치와 비슷...재활 2개월 예상

  • '전완골부 요골' 골절...20일 입원

영국 프리미엄 리그 토트넘 소속의 손흥민이 오는 21일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재활 후 복귀까지 2개월이 걸릴 수 있다는 예측도 나온다.

오른팔이 부러진 상황에서도 멀티골을 터트리는 활약을 펼친 손흥민의 부상 부위는 3년 전에 부상 위치와 같은 '전완골부 요골'인 것으로 확인됐다. 손흥민은 당시에도 같은 부위에 수술을 받았었다.

20일 손흥민 측 관계자는 "손흥민은 어제 입국해 오늘 서울시내 병원에 입원했고, 수술은 21일 오전에 받는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입원 병원은 비공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3년 전 다쳤던 부위에서 2㎝ 정도 위쪽이 부러졌다. 관절 부위가 부러지지 않은 게 천만다행"이라며 "지난번에는 절단면이 수직이었는데 이번에는 비스듬하게 부러졌다. 떨어질 때 충격이 지난번보다 더 컸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수술 후 이번 주말까지 병원에 입원하며 수술 경과를 지켜본 뒤 퇴원할 예정이다.

지난 16일 손흥민은 애스턴 빌라와 2019~2020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원정을 치렀다. 전반전 킥오프 30여초 만에 상대 수비수와 강하게 부딪친 뒤 오른팔로 땅을 짚는 과정에서 오른팔 통증을 호소했지만 참고 풀타임을 뛰었다.

18일 토트넘은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의 오른팔 골절 사실을 공개했고, 조제 모리뉴 감독도 손흥민이 이번 시즌 내 복귀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안타까운 전망을 전했다.

한편 손흥민은 2017년 6월에도 카타르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8차전 원정에서 전반 30분께 공중볼을 다투다 착지 과정에서 오른팔로 땅을 짚은 뒤 고통을 호소했고, 오른팔 전완골부 요골 골절로 수술대 위에 올랐다.

당시 부상으로 손흥민은 치료와 재활에 2개월 정도 시간을 보냈다. 부상 위치가 유사해 이번 역시 비슷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면 이번 시즌 막판 그라운드에 다시 설 수 있다는 예상도 나온다.
 

손흥민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