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전문기술과정 신입생 추가 모집

박흥서 기자입력 : 2020-02-14 08:15
교육비 전액 무료, 높은취업율과 맞춤기술교육으로 청년 구직자 눈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전경[사진=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 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허재권)가 3월 13일까지 2020학년도 전문기술과정 신입생을 추가로 모집한다.

남인천캠퍼스에서는 7개 학과에서 1년제 전문기술과정을 운영중이며 지난 1월 정시모집 선발을 마치고 일부 결원에 대한 충원 선발을 실시한다. 추가모집 실시 학과는 ▲컴퓨터응용기계과(기계설계 및 머시닝센터, CNC선반, 5축가공기 등 가공장비 기술) ▲로봇전자과(지능형로봇, 전자회로설계, 드론, 코딩 등 ICT융합 기술)이며, 해당 학과에서 약간 명에 대해 선착순 면접으로 선발을 진행한다.

전문기술과정은 만 15세 이상 미취업자라면 학력, 지역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비, 교재비 식비 등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더불어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도 무상으로 이용가능하며 소정의 훈련장려금도 매 월 지급된다.

전문기술과정의 교육은 산업현장과 연계된 실무 중심의 맞춤교육으로 진행되며, 이 교육의 70% 이상을 이수한 학생에 한해서는 국가기술자격검정의 필기시험이 면제 돼 바로 실기시험을 치를 수 있다.

또한 교수 1인당 10개 내외의 기업체를 관리하는 [기업전담제]와 10~15명의 학생을 전담 지도하는 [소그룹 지도제]를 통해 수료 이후에도 취업연계 및 사후지도를 꾸준히 제공하여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추가모집학과인 컴퓨터응용기계과는 범용 장비 외 CNC선반, MCT, 5축가공기 등 최신형 실습장비를 보유하였으며, 로봇전자과는 2019년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되어 약 10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신기술교육장비 구축 및 시설 리모델링을 통해 학과특성화 개편을 완료했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캠퍼스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지원이 가능하며 추가모집 특성 상 접수순에 따라 선착순 면접을 실시한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