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준플레이오프 3차전 승리…킥스와 '격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0-02-09 17: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포스코케미칼 상대로 2-1 승리

  • 셀트리온 플레이오프 진출

  • 킥스와 챔피언결정전 두고 격돌

셀트리온이 뒤집기에 성공했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킥스와 맞붙는다.
 

셀트리온 백대현 감독과 이호승 4단 (사진 왼쪽부터)[사진=한국기원]


셀트리온(감독 백대현)은 2월9일 서울 성동구 마장로에 위치한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에서 열린 포스코케미칼(감독 이상훈)과의 2019~2020 KB국민은행 바둑리그(총상금 37억 원)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3차전 결과 3-0 대승을 거뒀다. 셀트리온은 2-1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킥스(감독 김영환)와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놓고 격돌한다.

준플레이오프 1차전은 포스코케미칼이 3-0으로 이겼다. 이어진 2차전은 장장 10시간 대국 끝에 셀트리온이 3-2로 귀중한 1승을 챙겼다. 이날 플레이오프 진출을 놓고 한판승부가 펼쳐졌다.

셀트리온의 주장 신진서 9단이 가장 먼저 승리를 신고했다. 포스코케미칼의 송태곤 9단에게 157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뒀다. 이어 셀트리온 퓨처스 소속 이호승 4단이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포스코케미칼 이창석 5단에게 밀리며 패배 직전까지 갔던 그는 상변에서 패를 유도해 한 팻감 차이인 256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둬 2-0을 만들었다.

팀의 플레이오프 티켓 획득은 이원도 7단이 화룡점정 했다. 셀트리온의 5지명이자 2승8패로 부진했던 이 7단은 박건호 4단에게 298수 만에 흑 반집승을 거두며 팀 승리를 확정지었다. 셀트리온은 준플레이오프 전적 3-0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플레이오프에서는 2위 킥스와 맞붙는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백대현 셀트리온 감독은 “3-0 승리는 예상하지 못했다”며 “포스트시즌에 처음 임하지만, 분위기 싸움이 큰 것 같다. 플레이오프에서도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MVP인 이 4단은 “막판 상대가 패를 안 들어왔으면 반집에서 1집반을 졌을 승부”라며 “이창석 선수가 시간에 쫓겨서 판단이 안 선 것 같다. 찬스가 왔다고 직감했다. 플레이오프에서 기회가 주어지면 시원하게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