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현대건설-KCC ‘쿨루프 하남’사업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1-17 13: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17일 민·관 협력 프로젝트 ‘쿨루프 하남’사업을 위해 현대건설㈜, ㈜KCC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쿨루프(Cool Roof) 하남’사업은 하남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자체사업으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자원봉사 및 기부)과 연계, 에너지소외계층이 주로 사용하는 노후건축물 지붕에 차열페인트를 도색해 주는 사업이다.

지붕에 차열페인트를 시공하게 되면 여름철 건축물 실내온도가 4~5℃정도 감소해 30~40%의 냉방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이 사업의 첫 번째 파트너로 현대건설㈜와 ㈜KCC가 하남시에 참여의사를 밝혀와 금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협약 기간은 올해 연말까지이나, 쌍방의 해지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자동으로 1년씩 연장된다.

협약내용에 따라 시는 대상건축물을 발굴·선정하고, 소유자(세입자) 동의절차 등 모든 행정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현대건설㈜는 자원봉사를 통한 차열페인트 도색을, ㈜KCC는 차열페인트 시공과 관련된 자재·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사업시기는 사업의 효율성을 위하여 동절기 이후부터 폭염 및 우기 전까지로 하되, 지원 대상건축물은 협약 당사자 간 협의를 통해 최대한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김 시장은 “단순히 지붕에 차열페인트를 시공하는 것만으로도 하절기 건축물 실내외 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며,“ 이번 민·관 협업으로 하절기 에너지소외계층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냉방에너지 감소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