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골목상권 경쟁력 확보

(포항) 최주호 기자입력 : 2020-01-15 17:27

포항시와 포항시 수퍼마켓협동조합은 15일 남구 대도동에서 ‘포항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와 포항시 수퍼마켓협동조합은 15일 남구 대도동에 부지 4912㎡, 연면적 1318㎡, 지상 3층 규모로 슈퍼마켓 등 중소유통업체가 공동으로 구매·배송·판매할 수 있는 ‘포항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권철진 포항시 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포항시 수퍼마켓협동조합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포항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의 준공을 축하하고 물류센터 시설을 둘러보았다.

포항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8년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건립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포항시 수퍼마켓협동조합에서 3억4000만원 상당의 건축 부지를 제공하고, 예산 20여억 원이 투입돼 지난해 1월 착공, 11월에 준공됐다.

주요시설로는 냉장·냉동시설을 갖춘 물류창고, 사무실, 회의실 등이 있으며, 포항시 수퍼마켓협동조합에서 위탁 운영한다.

지역 소상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건립됨에 따라 앞으로 공동구매와 유통단계 축소에 따른 물류비용 절감으로 중소상인들의 가격경쟁력이 확보되고 소비자 물가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으로 골목상권 슈퍼마켓 등이 대형마트 및 대기업의 기업형 슈퍼마켓에 맞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며, 골목상권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는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