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한남하이츠 재건축 두고 현대건설 '디에이치'에 맞불…'한남자이 더 리버'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0-01-14 14: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카이라운지, 샹들리에 워터갤러리, 전 마감재 수입산 적용…최고급 단지로

  • 조합, 18일 시공사 최종 선정

서울 성동구 옥수동 한남하이츠 재건축을 두고 현대건설과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GS건설이 '한남자이 더 리버' 청사진을 공개하고 맞불을 놨다. 

GS건설은 14일 한남하이츠를 '한남자이 더 리버'로 재건축해 한강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8개동 총 535가구 규모의 한남하이츠는 지하6층~지상 최고 20층의 아파트 10개동 총 790가구와 근린생활시설 1개동 규모로 변신한다. 

한남자이 더 리버는 건축설계사인 텐디자인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각각 디자인·조경을 맡는다. 서울시의 '공공지원 시공자 선정기준'를 준수하면서도 한강조망을 극대화하고, 스카이라운지를 갖춘 커뮤니티시설, 베르사이유 궁전 내부를 연상케 하는 샹들리에 워터갤러리 등 특화된 설계가 적용됐다.

특히 한강변에 위치한 입지 장점을 살려 한강조망권 세대를 305가구까지 늘리고, 포켓테라스 전면설치 59가구, 테라스형 오픈발코니 235가구, 루프탑 테라스 11가구, 테라스형 가구 347가구 등으로 가구별 가치를 극대화시켰다.

GS건설은 "조합안의 10% 이내의 경미한 변경에 해당하는 설계임에도 불구하고 조합원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했다"면서 "구체적으로 약속한 만큼 특화 평면 설계에 자신있다"고 말했다.

GS건설이 자랑하는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기존 조합안에 포함되었던 피트니스, 수영장 및 사우나 등 기본 시설은 고급화했고, 추가로 스카이라운지, 펫카페, 오디오룸, 게스트하우스 등이 적용된다.

자연친화적 설계와 합리적 공사비도 특징이다. 비오토프(Biotope·도심 내 생물 서식 공간)를 그대로 복원해 친환경 단지로 조성하고, 자이S&D와 공동으로 개발한 공기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을 적용해 미세먼지를 최소화하는 클린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공사비는 조합측이 예상한 공사비용(예가)보다 132억이나 낮게 제시했다. 

GS건설 관계자는 "한남하이츠는 GS건설 자이 브랜드 가치를 업그레이드 할 유망단지로 오랫동안 준비를 해 왔다"며 "한남하이츠를 강북의 대표 럭셔리 단지이자 한강변 랜드마크로 조성해 자이의 대표작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남하이츠 주택재건축사업은 GS건설이 지난해 10월 말 단독으로 입찰에 참여해 시공사 선정이 유찰됐다가 같은해 12월 GS건설과 현대건설이 참여했다.

최근 현대건설은 한남하이츠에 강북 최초로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디에이치'(THE H)를 적용하겠다고 제안한 바 있다. 조합은 오는 18일 임시총회를 열고 투표를 통해 시공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남자이 더 리버 1층 테라스 전경[사진=GS건설 제공]

한남자이 더 리버 샹들리에 워터갤러리[사진=GS건설 제공]

한남자이 더 리버 스카이라운지[사진=GS건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