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신년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글로벌 항공업계 선도…임직원 함께 걸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0-01-02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2일 "'글로벌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100년 기업 대한항공'이라는 푯대를 바라보면서 함께 걸어가자"는 신년 메시지를 내놨다.

조 회장은 이날 서울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 참석해 "100년을 향한 원년이 되는 올해, 임직원 여러분들과 우리가 바라고, 함께 만들어가야 할 대한항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이어 올해를 '아직 아무도 걸어본 적이 없는 흰눈이 쌓여있는 곳'으로 비유하면서 "이제부터 걷는 걸음은 흰눈 위에 남겨진 첫 발자국처럼 대한항공의 새로운 역사에 새겨질 의미있는 발자국"이라고 설명했다.

조 회장은 "혼자가 아닌 모두가 함께 그 길을 걷는다면 기쁨과 즐거움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눈길이 미끄러워 넘어지는 동료가 있더라도 서로 일으켜주고 부축해주면서 함께 새 미래를 향해 걸어가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안전을 위해, 더욱 세심하고 사려 깊은 서비스를 위해 봤던 부분을 또다시 들여다보고, 이미 숙지한 매뉴얼을 두 번, 세 번 재확인하는 여러분의 모습에서 대한항공의 희망을 봤다"며 임직원을 격려했다.

조 회장은 "일과를 마무리한 임직원에게는 출근이 기대되고 기다려지는 일터, 여행을 앞둔 고객에게는 비행이 기대되고 기다려지는 항공사. 대한항공 모든 가족이 이 꿈을 함께 꾸며 나아가는 2020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사진 = 대한항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