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학과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2-19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대학일자리센터가 각 학과별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가천대는 학과별 특성과 학생들 수요를 더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반영하기 위해 ‘학과맞춤 1DAY 드림캐쳐’ 취업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했다.

취업 프로그램은 바이오나노학과, 컴퓨터공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등 총 10개 학과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이번 달까지 총 17회 열었으며 707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취업 프로그램은 △심리검사를 활용, ‘나의 강점찾기’ △홀랜드 검사로 알아보는 ‘나의 직업’ △학과 대표 진출분야와 직무·기업 분석 △학과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 세부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여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직무와 직업을 탐색하고, 구체적 취업 준비 팁을 얻을 수 있었다.

가천대는 학과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지원관이 ‘진로 1DAY 가이드북’도 제작했다.

가이드북은 졸업생 취업 통계를 분석해 얻은 직무 선호도, 재학생들 설문조사 등을 반영해 작성했으며 기업분석, 자기소개서 작성법, 인적성, 면접 준비법, 취업지원프로그램 안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조진수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과별 취업 준비에 필요한 과정, 선호하는 직무 및 기업이 다르기 때문에 학과별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이번 프로그램 운영결과를 분석해 전체 학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