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민과의 대화' 300명 질문에 개별 답변서 발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9-12-12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달 19일 MBC '국민과의 대화' 참여한 300명에 서신 답변

  • 주택·의료·복지 56건으로 질문 제일 많아...노동·일자리 53건

문재인 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 방송 당시 참여한 국민 300명이 제출한 개별질문에 대해 청와대가 답변서를 발송했다고 12일 밝혔다.

청와대는 지난달 19일 방송 당시 현장 참여 국민 중 질문기회를 얻지 못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질문을 제출할 경우 서신으로 답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청와대는 국민 300명이 보내온 질문을 분석한 결과 △주택·의료·복지 분야 56건 △주 52시간제 등 노동·일자리 분야 53건 △대입·정시확대 등 교육 분야 41건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청와대는 일부 질의와 답변 내용을 소개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 종료 후 시간 관계상 받지 못한 질문지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우선 '노인들의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 사업이 필요하다'는 지적에는 "사회서비스형 노인 일자리를 올해 2만명에서 내년 3만7000명으로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저소득층 정신질환자 치료비 지원 추진계획 및 스트레스·우울증 등 정신건강 검진주기 단축 등의 계획도 전했다.

청와대는 또 대형마트의 납품업체에 대한 불공정행위 근절방안과 관련해서는 "국민과의 대화 직후 롯데마트의 돈육 납품업체 불공정행위에 대해 대규모유통업법 시행 후 사상 최대 과징금인 411억원을 부과했다"며 "대형유통업체의 불공정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 대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비혼 1인가구 정책에 대해서는 "내년부터 노후 고시원 거주자를 위한 전용대출 상품이 신설되며, 2021년부터는 부모와 떨어져 사는 주거급여 수급가구 내 청년 1인 가구에는 주거급여가 별도로 지원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청와대는 이날 공개한 답변 내용을 주제별로 재분류해 청와대 국민청원 웹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동시에 이와 별도로 방송국에 접수된 시청자들의 질문 총 1만6000여건에 대해서는 연말까지 주제별·수석실별·부처별로 검토 후 온라인으로 답변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