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브랜드K' 송년의 밤 개최

오수연 기자입력 : 2019-12-11 18:30
"국민과 같이 만드는 브랜드로 육성"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지난 한 해를 정리하는 ‘브랜드K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공영쇼핑 C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홍은택 카카오커머스 대표, 이상호 11번가 대표, 39개 ‘브랜드K’ 인증 업체 등이 참석했다.
 

[사진 = 중소벤처기업부]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출범한 ‘브랜드K’의 추진 실적을 돌아보고, 39개 ‘브랜드K’ 협력사에게 인증서를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브랜드K’ 제품의 판로개척에 기여한 카카오 커머스, 11번가, 코레일유통 등 상생협력기업에 대해서도 감사패를 수여했다.

30년 이상 명맥을 이어온 ‘백년가게’의 메뉴로 구성된 만찬과 함께 박영선 장관의 ‘2020 브랜드K 비전’을 듣는 시간이 이어졌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9월 태국 방콕에서 ‘브랜드K’를 론칭한 등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브랜드K’의 미래를 설계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브랜드K가 론칭 후 3개월이라는 단기간에 39개 제품, 30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중소기업 혁신제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장관은 “2020년에는 ‘브랜드K’ 선발과정을 오디션 방식으로 해 ‘국민과 같이 만드는’ 브랜드로 육성하고, 민관 및 범부처 협업·통합 체계를 마련해 ‘브랜드K’ 참여기업 집중지원 방안을 내년 1월 발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