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손길에 용기 얻었어요”…장애 대학생 지원 사업 공모전 10일 개최

윤상민 기자입력 : 2019-12-09 12:00
서강대, 연세대 장애 학생 지원 우수사례 발표 교육부, ‘장애 대학생 도우미 지원 사업 체험수기 공모전’ 당선자 15명 시상
“나는 도움의 손길을 통해 용기를 얻었고, 서툰 도움을 베풀며 더 큰 꿈을 얻었다.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주며 꿈을 꿀 수 있어서, 시각 하나쯤 없어도 대학을 다닐 수 있어서 나는 늘 너무 감사하다.”

‘장애 대학생 도우미 지원 사업 체험수기 공모전’(공모전) 장애 대학생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한혜경 학생 수기 일부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10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019년 장애 대학생 도우미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공모전 수상자를 시상하고, 장애 학생 지원이 우수한 대학 사례를 발표한다. 공모전은 지난 2013년부터 개최해 왔지만, 수상작과 대학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표=교육부]

수상작은 모두 15편으로 장애대학생·학부모, 도우미, 대학관계자 세 부문에 걸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 3명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상장과 상금을,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 12명에게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원장상과 상금을 수여 한다.

시상식에 이어 서강대와 연세대의 우수 사례 발표도 예정돼 있다. 서강대는 장애 학생을 위한 동아리를 지원하고 1박 2일 수련회와 무료 영어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연세대는 휠체어 리프트 차량으로 장애 학생의 학내 이동을 지원하고 교재제작, 튜터링, 선배 멘토링 등으로 학업수행을 지원하고 있다.

전우홍 교육부 학생지원국장은 “앞으로 더 많은 장애 학생이 대학에서 장애로 인한 어려움을 딛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