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관련주 들썩...유명 제약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12-05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임 법무부장관 후보에 지명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 테마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5일 춘추관 브리핑에서 법무부 장관 내정자에 추 의원이 지명됐다고 밝혔다.

추 내정자는 한양대학교 법학과 출신으로 1982년 제 24회 사법시험에 합격하며 법조인의 길을 걸었다. 추 내정자는 광주고법, 춘천·인천·전주지법 등에서 판사로 근무했다.

추 내정자가 춘천지법 판사로 근무하던 1986년 전두환 정권은 소설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을 불온서적으로 규정했고, 검찰은 전국 법원에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다. 추 내정자는 당시 유일하게 영장을 기각해 주목을 받은 인물이다.

이후 추 내정자는 1995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권유로 정계에 입문해 서울 광진을에서 5선(15·16·18·19·20대) 국회의원을 했다. 지난해 6월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압승을 이끌기도 했다.

추 내정자와 관련한 정치테마주로는 제룡전기, 우리들제약 등이 꼽히고 있다. 제룡전기는 추 내정자의 지역구인 서울 광진구 소재 제조업체다. 우리들제약은 문재인 대통령의 정치테마주 중 하나로 추 내정자가 친문 핵심인사라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추미애 법무부장관 내정자.[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