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재학생들, 포항 환경 현안 해결 프로젝트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9-12-04 03: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달 28일 열린‘환경과 인간’프로젝트형 수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동대학교 제공]

한동대학교는 재학생들이 포항 환경 현황에 대한 다양한 문제 해결 방안을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한동대 현장 프로젝트 수업(PBL) ‘환경과 인간’ 수강생들은 포항시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환경 문제 해결 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하고 학습 성과를 평가했다.

이날 심사위원으로는 한동대 황철원 교수와 도형기 교수,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연규식 대표, 포항시 자원순환과 박상근 팀장 등이 자리했다.

한동대 황철원 교수 주관의 ‘환경과 인간’ 수업 수강생들이 이번 학기 진행한 프로젝트는 총 22개로, 그중 선정된 4개 프로젝트가 이번 발표회에서 소개됐다.

학생들은 푸드뱅크와 연계, 남는 우유 급식 활용을 통한 수질 오염 개선 방안, 폐의약품으로 인한 환경 문제 개선 아이디어 등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여러 환경 문제 해결책들을 제안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포항시 환경담당 관계자는 “교수와 학생이 함께하는 프로젝트형 수업의 진행으로 한동대학교 학생들이 우리 지역사회의 다양한 환경 문제에 깊은 관심을 주는 모습이 참 뜻 깊었고, 특히 학생들이 제시한 다양한 현장 문제 해결 방안은 굉장히 참신하며 우리에게도 많은 참고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