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상장법인 대상 세미나 성료

이보미 기자입력 : 2019-11-26 15:10

[사진=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지난 25일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한 '상장기업포럼-2020 트렌드 및 경제전망'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법인 임원과 관계자 7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증권은 이날 행사에서 새로 출시한 전자투표시스템 '온라인주총장'과 투자자 유치 관련 우수 사례를 소개했다.
 
온라인주총장은 상장기업 주주들이 주총장에 직접 가거나 우편으로 진행해야만 했던 주총 안건 관련 의사표시를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산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주주들은 간편한 온라인 인증만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날 참석한 기업의 상당수가 온라인 주총장을 사전 신청했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2020년 경영 계획을 준비하는 법인 고객들을 위해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허진욱 매크로팀장과 서울대 김난도 교수가 각각 '2020 금융시장 전망'과 '트렌드코리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삼성증권 양진근 법인컨설팅본부장은 "최근 법인고객들은 투자상품과 관련된 직접적 니즈 뿐 아니라 주총운영 등 경영 트렌드, 금융시장의 변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다"며 "이런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세미나 등 법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