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도매시장 수급안정 두번째 '세일즈 행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리)임봉재 기자
입력 2019-11-26 1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농수산물 산지 경북 의성·울진 방문'

안승남 구리시장(사진 오른쪽 두번째)이 지난 25일 경북 의성군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생산자 의견을 경청하고 있다.[사진=구리시 제공]


안승남 경기 구리시장이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의 동절기 농수산물 수급안정을 위해 또다시 세일즈에 나섰다.

26일 시에 따르면 안 시장은 지난 25일 자두 최대 생산지인 경북 의성군과 동해안의 대표 어업전진기지인 울진군을 잇따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김성수 구리농산물공사 사장과 농협공판장, 인터넷청과, 구리청과, 수협공판장, 강북수산 대표들이 동행했다.

안 시장은 이날 김주수 의성군수를 예방한데 이어 의성군청에서 자두와 한지형 마늘, 사과, 고추, 복숭아 등 생산하는 농가조직대표 등을 만나 농산물유통 도농상생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안 시장은 이 자리에서 "연이은 태풍과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땅에서 땀 흘리는 재배농가들의 헌신적인 노고에 찬사를 보낸다"며 "2019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지역의 대표 브랜드인 의성진 사과 등 청정 농산물을 구리도매시장에 원활하게 공급해 준 데 대해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후화된 구리도매시장을 그린벨트를 풀어 더 큰 규모로 이전하고, 푸드테크 등 혁신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유통환경이 조성되면 의성군 농산물도 제값받기가 더 수월해지고 더 많은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안승남 구리시장(사진 오른쪽)이 지난 25일 울진군청에서 수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구리시 제공]


이에 의성군 관계자는 "수확기에 날씨가 좋아 생산량이 늘어난 반면 소비가 줄어들어 제대로 된 가격을 받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의성군 농산물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중도매인들이 직접 산지를 방문해 줄을 부탁한다"고 답했다.

직거래 방안 검토, 전문 경매사 활용, 적정 위탁 수수료율 등도 요청했다.

또 안 시장은 울진군을 찾아 수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선한 수산물 공급 촉진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안 시장은 "최근 중국 어선에 의해 싹쓸이 되고 있는 상항에서도 여전히 오징어 어획량이 높다는 사실에 놀랍다"며 "어민들의 생생한 실제 얘기를 듣고 보니 가슴이 뭉클하고 어부의 아들 된 심정으로 물고기 한마리라도 소중히 여겨 좋은 가격에 판매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안 시장은 다음달 13~15일 울진군에서 열리는 '제1회 죽변항 수산물축제'에 구리시민들의 참가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등 다양한 교류사업을 활성화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안 시장은 지난 12일에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와 제주시에서 세일즈 행정을 펼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