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5G 뉴미디어 플랫폼 '央視頻' 개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중국 중앙라디오TV 총국(CMG)
입력 2019-11-21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G·AI 등 신기술 기반의 CMG 뉴미디어 플랫폼

중국 최초의 국가급 5G 뉴미디어 플랫폼인 '央視頻(양스핀)' 개통. [사진=CMG제공]


중국 중앙라디오TV 총국(CMG)이 '5G+4K/8K+AI' 신기술에 기반해 선보인 중국 최초의 국가급 5G 뉴미디어 플랫폼인 '央視頻(양스핀)'이 20일 개통됐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혁신을 견지하고 뉴미디어 플랫폼을 잘 건설하고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번 플랫폼 출시는 시 주석의 지침을 실천에 옮긴 전략적 조치로 풀이된다.

CMG에 따르면 중국 중앙선전부 부부장을 맡고 있는 선하이슝(愼海雄) CMG 당조 서기 겸 국장, 좡룽원(庄榮文) 중앙선전부 부부장 겸 중앙사이버안전정보화위원회 주임 등이 개통식에 참석했다. 차이나텔레콤, 차이나모바일, 차이나유니콤, 턴센트, 화웨이 등 협력사 대표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CMG는 고품질 동영상 소셜 미디어를 표방한 양스핀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전통 미디어의 물리적 공간 제약성을 타파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기술 및 프로세스 면에서 컨텐츠 및 사용자 데이터를 공유하며 쇼트클립과 긴 동영상, 모바일 라이브방송도 모두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중국의 네티즌 규모는 8억5400만명에 달한다. CMG는 네티즌의 99.1%가 휴대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한다며 모바일로 미디어 컨텐츠를 접하는 게 대세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양스핀은 화웨이 등 스마트폰에서 앱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