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가 '대세'…키덜트족 눈길끄는 아이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11-12 16: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성인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캐릭터 상품이 인기를 끌며 리빙 업계에서도 다양한 키덜트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12일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키덜트 시장은 2014년 5000억원 규모로 집계된 이후 연평균 20%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조원을 넘어섰다고 추산된다.

키덜트란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뜻한다. 어린 시절 즐기던 장난감이나 만화, 과자 등에 향수를 느껴 이를 다시 찾는 20∼40대의 성인계층이다.
 

대림바스X카카오프렌즈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헤드 [사진=대림바스 제공]

'대림바스X카카오프렌즈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헤드'는 기존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헤드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2종인 라이언과 어피치를 적용한 제품이다. 라이언과 어피치가 샤워 헤드 전체에 입체적으로 표현돼 있어 감성을 자극하며, 색다른 욕실경험을 제공한다.

디자인 뿐 아니라 기능도 눈에 띈다. 염소제거 볼 1개, 수압상승살수 판, 녹물제거 필터1개의 구성으로 멀티필터를 통해 녹물제거, 클린 염소세라믹 향균볼로 잔류염소를 제거해 피부건강을 지켜준다. 또한 생활 스크래치, 도색 벗겨짐 없는 강력한 클리어 코팅이 돼 있어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대림바스 관계자는 “기존 대림바스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헤드에 대한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작은 즐거움을 드리고자 이번 카카오프렌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 어피치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대림바스와 함께하는 욕실에서 더 큰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코렐 스누피 리본 에디션 [사진=코렐 제공]

코렐은 최근 미국의 인기 만화 피너츠와 협업해 스누피 리본(Re-Born)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최근 복고 문화를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2004년 스누피 오리지널 에디션 출시 이후 15년 만의 재 출시한 것이다.

리본 에디션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스누피 오리지널 에디션의 느낌과 컨셉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으며 피너츠 원작의 생생한 색감과 대표 캐릭터들인 주인공 찰리 브라운, 애완견 스누피, 스누피 단짝친구인 우드스탁, 루시, 슈로더, 마시 등의 일상적인 모습이 자연스럽게 담아 스누피 컬렉터와 키덜트의 감성을 자극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