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달라진 기활법, 알려드립니다" 대한상의, 전국 순회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9-11-05 0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3일 시행 앞두고 세부내용 및 사업재편 전략 설명·상담

대한상공회의소 기업활력법 활용지원센터가 오는 13일 시행을 앞두고 있는 '개정 기업활력법'을 기업에 알리고 활용을 돕기 위해서 전국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5일부터 한달간 전국 10여개 주요 시도에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적용대상 확대, 정책지원 확대 등 개정 기업활력법의 세부내용과 사업재편 전문가의 사업재편 전략에 대한 설명이 이뤄진다. 관련 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활력법은 기업의 자율적·선제적 사업재편 지원을 위한 법이다. 신속한 사업재편을 위해 필요한 상법·공정거래법상 절차 간소화와 규제 완화, 양도차익 과세이연, 정부 R&D(연구개발) 사업 참여시 우대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지난 8월 기활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으며, 개정 기활법에 새롭게 추가된 사항은 오는 13일부터 적용된다. 개정 기활법은 적용대상이 넓어진다. 개정 전에는 과잉공급업종 기업으로 제한됐지만 개정 후 신성장동력·원천기술 분야 등 '신산업' 진출기업과 울산, 목포, 군산 등 '산업위기지역' 주된 산업에 속하는 기업까지 확대된다.

정책지원도 강화된다. 사업재편 기업은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이월결손금 공제 한도를 해당 사업연도 소득의 60%에서 100%로 확대한다. 지방투자촉진 보조금 지원요건은 지방 신·증설 투자규모가 기존 사업장의 축소규모보다 크면 받을 수 있도록 완화된다.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사업재편시 산업용지를 매입가가 아닌 시장가격으로 매각할수 있도록 허용하는 특례도 추가된다.

개정 기활법 활용방안 설명회는 전국 주요 지역 상의와 업종별 단체 등과 공동으로 전국 주요 10여개 지역에서 개최된다. 설명회에 참여하려는 기업은 기활법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회관.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