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춘나래’, 청년들의 소울메이트로 맹활약

(고양)최종복 기자입력 : 2019-10-18 11:02
‘똑똑똑, 고양청년 마음 두드림’… 관내 대학교 찾아 마음건강 프로그램 운영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취업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으로 힘들어하는 고양시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2019년 1월 초발정신건강팀 ‘청춘나래’를 신설해 청년들의 ‘소울메이트’가 되기 위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청춘나래팀에선 ‘똑똑똑 고양청년 마음 두드림!!’을 주제로 농협대학교, 중부대학교, 항공대학교, 한국장학재단 연합생활관 기숙사를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청년의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7일 한국항공대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고양시 토닥토닥버스와 함께 이동상담을 진행했으며, 100여 명의 대학생에게 마음건강평가를 통해 우울, 스트레스, 사고지각 민감증의 변화 등 마음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똑똑똑, 고양청년 마음 두드림!!’ 활동에 참여한 한국항공대 학생은 “(대)학생들은 몸과 마음이 건강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선별검사를 해보니 그런 친구도 있고 그렇지 않은 친구도 있었어요. 마음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됐고, 이런 기회가 다시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춘나래팀은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을 포함해 관내 대학생, 사회복무요원, 취업준비생 등을 만나 정신건강 중요성을 알리는 인식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상담과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