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당 창건일에 '김일성·김정일'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10-11 0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룡해·박봉주·김재룡 등 노동당 중앙위 정치국원들도 동행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창건 74주년 ‘쌍십절(10월 10일)’을 맞아 김일성 주석과 김정은 국방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한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조선중앙방송은 “김정은 동지께서는 당 창건 74돌에 즈음하여 10월 10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성원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김일성·김정일 입상에 경의를 표한 뒤 두 사람의 시신이 안치된 영생홀을 방문했다. 방송은 김 위원장과 노동당 중앙위원회 명의의 꽃바구니가 각각 진정됐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 김재룡 내각총리를 비롯한 당 중앙위 정치국 성원들과 동행했다. 그는 취임 첫해인 2012년부터 2013년, 2015년, 2018년 총 4차례의 당 창건일에 간부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 ‘건강 이상설’이 제기됐었던 2014년과 2016년, 2017년에는 참배하지 않았다.

중앙통신은 “이번 참배에 참여한 정치국 성원들이 김정은 동지의 영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사회주의 강국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점령하기 위한 자력갱생 대진군의 앞장에서 혁명의 지휘 성원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갈 신념의 맹세를 굳게 다졌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북한 노동당 창건 74주년은 비(非)정주년인 만큼 대대적인 경축 행사 대신 차분한 분위기로 내부행사만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은 통상 정주년(5년·10년 단위로 꺾어지는 해)이 아닌 경우에는 당 창건 기념일에도 열병식, 중앙보고대회 등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창건 74주년 기념일(10월 10일)에 즈음해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11일 보도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