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베트남 구순구개열 환아 의료지원 봉사활동

정두리 기자입력 : 2019-10-08 08:46
연세의료원과 베트남 취약 계층 아동 20여명 수술 치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이하 연세의료원)과 함께 9월 30일부터 10월 5일까지, 베트남 다낭 지역에서 구순구개열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의료지원 봉사활동은 희망스튜디오의 지원을 통해, 정영수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이끄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의료진 8명이 베트남 다낭을 방문해 구순구개열 환아 20여명을 치료했다. 구순구개열은 입술이나 입천장이 갈라지는 선천성 기형으로, 베트남 취약 계층 아이들의 경우 생활고로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언어장애 등 합병증을 앓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희망스튜디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스마일게이트와 선데이토즈 직원들로 구성 된 의료지원 봉사단도 파견했다. 스마일게이트와 선데이토즈 직원 봉사단은 수술을 마친 아이들에게 특수 젖병, 문구 세트 선물을 전달하고, 아이들의 정서 안정을 위한 가족 사진 촬영, 풍선 아트,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도 열었다.

특히 이번 의료지원과 직원 봉사단 파견은 희망스튜디오의 청소년 창의 프로젝트 ‘시드(SEED)’ 워크숍 참가자들의 후원금과 선데이토즈의 모바일 게임 아쿠아스토리 유저들에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통해 이뤄져 그 의미를 더 했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연세의료원과 2017년부터 업무협약을 맺고 베트남 구순구개열 환아에 대한 의료 지원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