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이스 산업 전시 디자인 공모전 개최

김태림 기자입력 : 2019-10-04 08:39
대학생 및 일반인 참여 가능…내달 중 총 6팀 선정
서울시는 ‘제1회 서울시 전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주최하며, 서울관광재단과 한국전시산업진흥회가 주관한다.

대학생 및 일반인의 참신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서울시 마이스(MICE, 기업회의‧인센티브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발전 및 활성화 도모와 전시 디자인 전문 인력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다. 공모주제는 ‘2020년 서울시 마이스 홍보관 디자인’으로, 서울시의 마이스 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디자인하는 것이다. 참가 부문은 학생 부문과 일반인 부문으로 나뉜다. 학생 부문에는 전국 소재 대학 디자인학과 소속 학생들이, 일반인 부문에는 업계 종사자를 포함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된 작품들은 내달 중 1차 서류심사와 온라인 투표, 2차 발표심사 등 과정을 거쳐 평가한다. 부문별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총 6팀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장상과 상금 135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다음달 28일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개최하는 ‘2019 서울 마이스 위크 연례총회’에 전시한다. 일반인 부문 대상작은 내년 한 해 동안 서울시의 마이스 홍보관 대표 디자인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제1회 서울시 전시 디자인 공모전’ 안내 이미지.[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