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1·2동, 제14회 꽃우물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9-09-23 13: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 덕양구 화정1․2동 마을축제 추진위원회와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화정동 주민화합의 한마당 잔치인 ‘제14회 꽃우물축제’를 지난 22일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태풍도 빗겨가는 천운과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한 철저한 예방 활동 속에서 화정1·2동 마을축제 추진위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체험, 전시, 공연의 열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4천여 명의 방문객들이 만족하는 행사가 됐다.

본 공연 시작 전 제1부 만남의 시간에는 화정초등학교 음악줄넘기, 화수중학교의 랩동아리 및 화정1·2동 행정복지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줌바댄스·훌라댄스, 고양시태권도시범단, 다문화센터의 베트남 전통춤 공연 등이 있었다.

제2부 본 공연은 화정1동 행주치마 난타로 오프닝을 시작했으며, 주민 최대의 관심사인 주민노래자랑, 아이돌댄스(비블라스트)와 경기문화의 전당 최서희의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초대가수 박남정의 공연 중에는 모든 관객이 자리에 일어서서 기립박수와 함께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또한 심폐소생술체험, 고양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풍선아트, 까롬스포츠, 보드게임, 소비자 시민모임의 바른먹거리 홍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전래놀이, 페이스페인팅, 한복입고 인생샷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눈길을 끌었고, 화정1동과 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이번 축제 주관인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강원도 워크샵 후 사업 연계로 올봄 산불피해를 입은 강원도 특산물을 판매했으며, 더 즐거운 다음번 꽃우물축제를 위해 만족도조사를 실시했다. 미니어처와 책놀이 및 도자기체험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은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준 시장은 “2006년부터 14회째 이어온 꽃우물축제의 개최를 축하드리며, 꽃우물축제가 105만 시민들에게 문화갈증 해소와 주민들의 진정한 소통의 장이 되어 주어 감사하고 오늘 시민 모두 마음 놓고 함께 즐겨 주시기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