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26일 '제3회 서민금융포럼' 열립니다

안선영 기자입력 : 2019-09-24 05:00
서민금융 정책 패러다임 변화와 향후 서민금융 정책 추진방안을 짚어보는 '제3회 서민금융포럼'이 개최됩니다.

'포용금융과 개인 신용평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경제 성장 둔화와 대내외 여건 변화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금융의 발전 방향을 심층적으로 모색합니다.

아주경제신문과 서민금융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금융당국 관계자 및 서민금융 관련 단체장·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박주영 금융위원회 금융데이타정책과 과장이 '신용평가체계의 현황과 정책 방향', 최척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연구위원이 '신용평가체계 운영 이슈 및 향후 개선방안'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최재학 서민금융진흥원 기획조정부장, 문영배 디지털금융연구소장, 김민정 크레파스솔루션 대표 등이 포용적 서민금융을 위한 신용평가 모델에 대해 강연을 펼칩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열악한 서민금융사들이 본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새로운 시대, 새로운 성장을 위한 금융산업 성공 전략에 대해서도 집중 조망할 계획입니다. '제3회 서민금융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제 : 포용금융과 개인 신용평가
■부제 : 금융소외계층 포용을 위한 신용평가체계 개선방안
■일시 : 2019년 9월 26일(목) 09:00~13:00
■장소 : 서울롯데호텔 37층 가넷스위트홀
■주최 : 아주경제신문, 서민금융진흥원
■후원 :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저축은행중앙회, 여신금융협회
 

[제3회 서민금융포럼]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