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19 시민축제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9-19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20~22일까지 3일간 평촌중앙공원과 병목안시민공원에서 펼쳐지는 '2019 안양시민축제'의 주요 장면을 시 공식 SNS인 페이스북·유튜브·트위터를 통해 생중계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축제를 생중계로 시청하기 위해서는 해당 SNS사이트에서 안양시와 친구맺기를 하면 된다.

특히 시청과 함께 댓글도 달 수 있어 쌍방향소통이 가능하다.

시는 21일 평촌중앙공원에서 마련되는 안양시민축제 참가자 인터뷰와 제46회 시민의 날 기념식 그리고 22일 병목안시민공원에서 진행되는 거리공연을 실시간 화면 송출할 계획이다.

네티즌을 비롯한 시민들은 이번 시민축제에 출연하는 마을공방체험자와 음식문화축제, FC안양 관계자들의 소감 및 시민대상 수상자들의 면모, 거리공연인 ‘요요서커스’등을 모바일 폰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최대호 시장은 “어느 해 보다도 풍성하게 준비한 시민축제를 처음으로 실시간 생중계한다”며 “시민들에게는 더욱 흥미로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들어 진로페스티벌, FC안양 선수단 특별기획, 8·15광복절 기념식 등 시정의 다양한 행사를 SNS로 실시간 중계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쌍방향 소통을 위해 SNS의 활용도를 넓혀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