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우 YD생명과학 대표 “안정과 성장 ‘양손잡이’ 경영…신약 원천기술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9-09-10 17: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주와 시장 우력 인식, 상장예비심사 거치면 불확실성 제거될 것”

 

이진우 와이디생명과학 대표는 아주경제 인터뷰에서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를 가져가는 '양손잡이 경영'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와이디생명과학 제공]


“한 가지 기술에만 의존하지 않고 경쟁력 있는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성장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창업 초기부터 진단시약 유통 등 수익사업을 병행해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진우 와이디(YD)생명과학 대표는 10일 아주경제와 인터뷰에서 최근 타 사의 잇따른 임상실패 등으로 발생한 바이오 업계에 대한 신뢰 하락과 관련해 “이른바 ‘양손잡이 경영으로 신약개발이 순항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가 강조하는 ‘양손잡이 경영’은 수익성과 미래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을 말한다.

그는 “한 가지 파이프라인만을 가진 신약개발기업의 위험성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와이디생명과학은 미래성장동력으로 당뇨병 합병증 치료제 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진단 시약 유통 등 수익 사업도 벌이고 있다. 신약 개발의 성공까지 회사에 가져다주는 이익이 적어 안정적인 수익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와이디생명과학 관계자는 “2016년 인수한 삼일약품교역이 체외진단시약의 60% 이상을 유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와이디생명과학은 연내 목표로 하고 있는 상장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두 곳의 전문평가기관으로부터 각각 A 및 BBB등급을 받아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기술특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려면 거래소가 지정한 전문평가기관 중 두 곳에 의뢰해 전문가에 의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 또 결과로 BBB 등급 이상을, 적어도 한곳에서는 A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상장 주관사 중 한곳인 삼성증권에 따르면 기술특례평가 후 상장 승인 통과비율이 92%에 달한다.

현재 개발 중인 당뇨병 치료제의 임상 2상 결과가 나오면 상장에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와이디생명과학에 따르면 현재 안과질환인 당뇨병성황반부종(DME) 치료제가 경구용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국내에서 임상2상을 동시에 진행 중으로 연내 완료가 예상된다.

당뇨병성망막증(DR)은 2018년 8월 임상2상 시험을 위한 임상시험계획서(IND) 승인이 완료됐고, 노인성황반변성(AMD)은 미국 FDA 및 유럽에서 IND 승인을 동시 진행하고 있다.

다만 일부에서는 양손잡이 경영에 대한 비판, 신약개발 시장에서의 불확실성 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다. 이 같은 점은 이 대표도 인식하고 있었다.  

이 대표는 ”그동안 묵묵히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업전략을 추진해 왔다“면서 ”추석 지나서 주관사 실사를 거쳐 상장예비심사절차를 거친다면 불확실성이 제거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