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부인 기소...나경원 “사퇴가 도리”, 오신환 “지명철회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19-09-07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보수야당 원내대표 일제히 조국 사퇴 촉구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7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사문서위조 혐의로 전격 기소된 것을 두고 "조 후보자는 사퇴하는 것이 도리"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새벽 조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일찌감치 (정 교수 기소가) 예상됐음에도 이 자리까지 온 것은 헌정사의 불행"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그는 "우리의 예상대로 청문회에서는 조 후보자가 많은 의혹에 대해 여전히 '모른다'며 가족에게 미뤘다"며 "그러나 국민은 후보자의 모습을 보며 얼마나 부적격한 후보인지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역사상 유례없는 기회였다"고 덧붙였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도 "이제 대통령의 시간"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조 후보자에 지명철회를 간접적으로 촉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부인이 인사청문회 도중에 검찰에 기소됐다"고 썼다.

그러면서 "이제 그만 멈춰라. 검찰 수사에 압력을 넣는 사악한 정치 권력도"라며 "국민과 맞서 승리한 정권은 없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국회 법제사법위 소속 청문위원이지만 조 후보자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검을 주장하며 6일 국회에 열린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참석을 거부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6일 오후 속개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를 방문해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