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니] 마이크로바이옴과 결합, 한층 더 세진 ’랑콤 제니피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8-28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실험실 콘셉트’ 코엑스 팝업스토어...내 몸속 마이크로바이옴, 눈으로 확인

  • 15년 연구로 만든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7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적용

랑콤 ‘제니피끄 마이크로바이옴’ 팝업스토어가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 문화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7일 간 운영한다. [사진=랑콤]


배우 수지의 ‘인생 아이템’으로 불리는 랑콤 제니피끄가 마이크로바이옴과 만나 진화했다. 로레알그룹 랑콤은 15년 동안 연구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대표 제품인 제니피끄에 녹여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신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 문화광장에 마련된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팝업스토어에서 더 강력해진 제니피끄를 만났다. 마이크로바이옴이 일반 소비자들에게 다소 생소한 개념인 만큼 보다 쉽게 다가가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연 것이다.

랑콤 관계자는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적용해서 제니피끄 에센스가 어떻게 한층 더 강력졌는지 시각적으로 보여드리려 한다”면서 “많은 분이 즐겨 찾는 복합문화공간인 코엑스몰과 신세계백화점에서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랑콤은 지난 15년 동안 로레알 R&I의 마갈리 모로 박사의 지휘 아래 전세계 연구센터와 연구해왔다. 5억개가 넘는 실험 데이터와 57회의 임상연구, 50명 이상의 연구원, 18개의 과학지 저널 등을 통해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실험을 거쳤다. 

하토리 일본 와세다 대학교수와 협업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이 나이에 따라 변하는 것을 알아냈고, 나이가 들수록 38개의 다른 종의 박테리아 종이 발견되는 등 마이크로바이옴의 종류가 다양해진다는 사실도 발견했다. 이는 노화와 마이크로바이옴이 밀접한 상관관계를 맺고 있음을 의미한다. <관련 기사 항노화 미생물 ‘마이크로바이옴’ 온다…화장품시장 ‘지각변동’>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 문화광장에서 열린 랑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팝업스토어. [사진=서민지 기자]


랑콤은 이런 연구결과를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에 녹여냈다. 기존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에는 2가지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었는데, 이번엔 모두 4가지 프로바이오틱스와 3가지 프리바이오틱스(3000만개)로 늘었다.

기존 제품이 유산균에서 추출한 비피다 발효 용해물과 효모 추출 성분이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줬다면, 이번엔 락토바실러스 등 새로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추가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잘 증식할 수 있도록 먹이 역할을 해준다. 미생물 증식률이 전 보다 더욱 커져서 피부 개션효과도 훨씬 빠르다는 게 랑콤 측 설명이다.

랑콤 관계자는 “사람은 저마다 DNA나 지문과 같이 고유한 마이크로바이옴을 가지고 태어나며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은 자외선, 환경오염, 식단, 약물, 피부타입, 나이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한다”면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하고 어린 피부를 유지하는 필수 조건”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한 ‘실험실(SCIENCE ROOM)’ 콘셉트로 꾸며졌다. 제품 기능이 향상된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이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이 잘 유지되면 피부 장벽이 탄탄해지며 본연의 보호, 진정 기능도 극대화된다”면서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는 내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 인자들이 활성화되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팝업스토어에는 마이크로바이옴을 시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코너들이 마련돼 있었다. 우선 ‘피부측정 키오스크’를 통해 피부에 사는 마이크로바이옴 생태계를 측정했다. 피부에 서식하는 미생물의 개수는 1000억개라는 메시지와 함께 내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다.

랑콤 자체 디바이스인 유스 파인더로 자신의 피부의 노화 정도를 알 수 있는 피부 진단도 받았다. 유스 파인도로 피부 겉면을 집중 조명하면 주름, 수분, 탄력, 색소침착, 홍조·민감함, 피부결·모공 지수를 수치화해주니 이해하기 쉬웠다.

이밖에 또한 정식 출시 전인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를 직접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는 오는 29일부터 전국 랑콤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