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25살 때 일기에 "月180만원 벌고 싶다" 적은 사연은? #아는형님 #개통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8-25 13: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물훈련사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가 20대 초반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사연을 공개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는 청소년 희망직업 특집으로 이연복 셰프와 강형욱 대표가 출연했다.

강형욱 대표는 반려견 훈련사 일을 시작한 계기에 대해 "개와 같이 살고 싶어서 개와 관련된 직업을 갖고 싶었다. 어릴 때 아버지가 강아지 농장을 운영하셨다. 어렸을 때부터 그곳에서 살았다"면서 "5학년 떄부터 유기견 봉사를 다녔는데 훈련사가 너무 멋있게 보이더라"고 밝혔다.

훈련사 생활 초반 경제적으로 힘들었다는 이야기도 했다. 그는 "스물다섯살 때 내가 쓴 일기에 180만원만 벌었으면 좋겠다고 써 있다"며 "지금의 아내인 당시 여자친구가 6000원 짜리 백반을 좋아했는데 6000원은 하루 생활비였다. 그래서 마음껏 사줄 수 있게 180만원만 벌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또 "1999년 처음 일을 시작했는데 때는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사설 훈련소 밖에 없었다. 선배들 어깨 너머로 배웠다"며 "요즘에는 대학교, 고등학교에도 관련 학과가 있다. 요즘에는 훈련사가 될 수 있는 길이 많다"고 했다.
 

[사진=JTB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