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근로복지공단, 전국 집배원 4만여명에 의료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8-2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족 포함 건강검진 최대 60% 할인...공무상 재해 시 직업재활 무료 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와 근로복지공단은 23일 광화문우체국에서 우정사업 종사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검진 비용 할인, 공무상 재해 시 특화된 의료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정사업 4만여 종사원과 그 가족들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전국 10개 병원 중 7개 병원에서 맞춤형 건강검진을 최대 60% 할인된 비용으로 받을 수 있다.

체성분, 간기능, 심혈관계, 심전도, 혈액학 등 기본검진은 물론 뇌졸중 등 정밀종합검진도 받을 수 있다.

대상 병원은 인천병원, 안산병원, 순천병원, 창원병원, 대전병원, 태백병원, 동해병원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정진용 우정사업본부장 직무대리는“전국의 모든 우정사업 종사원들이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수준있는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안전사고 위험과 감정노동에 노출돼 있는 우정사업 종사원들의 건강예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무상 재해 시 특화된 의료지원서비스도 전국 9개 병원에서 원활하게 받을 수 있다. 집배원이 우편물을 배달하다 안전사고로 인해 골절이 발생했을 경우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에서 집중재활 및 직업재활 서비스를 별도의 비용 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

대상 병원은 인천병원, 안산병원, 순천병원, 창원병원, 대전병원, 태백병원, 동해병원, 대구병원, 경기요양병원(화성)이다.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건강예방서비스 지원 및 재해공무원에 대한 재활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우정사업 종사원의 건강증진과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우본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직무대리 정진용·왼쪽)와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이 우정사업 종사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서울 광화문 우체국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건강검진 비용할인, 공무상 재해 시 특화된 의료서비스 제공 등을 통한 협력체계구축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사진=우정사업본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