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DJ, 불굴의 투지...시대 헤쳐 온 도전자의 삶”

신승훈 기자입력 : 2019-08-18 16:30
"승자독식 선거제도 개혁...온몸 던져 완수하겠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18일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후배정치인으로서 무엇보다 닮고 싶은 것은 대통령의 불굴의 투지와 시대를 헤쳐 온 도전자로서의 삶”이라고 했다.

심 대표는 이날 서울 국립현충원에서 열린 추념식에서 “극한 대결 정치의 리더십이 득세하는 지금 정치 현실에 대통령이 몸소 실천하신 진정한 통합의 리더십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기억과 추억이 옅어질 법한 시간이 흘렀지만, 대통령의 빈자리가 더욱 또렷이 느껴지는 오늘”이라며 “우리에게 남긴 유산이 얼마나 위대한 것인가를 새삼 깨닫는다”고 했다.

특히 “대통령이 계셨기에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시작할 수 있었다”며 “한반도 평화를 꿈꿀 수 있었고, 인권과 정의의 초석을 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대통령께서 일찍이 제안해주셨던 승자독식 선거제도 개혁, 온몸 던져 완수하겠다”며 “국민을 섬기며 정의의 역사를 신뢰하면서 정의롭지 못한 정치, 평화롭지 않은 정치, 민생을 외면하는 정치를 반드시 바꿔내겠다”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께서 길을 여신 민주주의와 정의, 평화와 인권의 새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했다.

이어 “대통령 곁에 환한 미소를 띤 이희호 여사님 모습이 보인다”며 “영원한 동지, 영원한 사랑 이희호 여사님과 부디 하늘에서 평안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추도사 마친 심상정 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에서 추도사를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