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인재 통합 플랫폼 ‘SK유니버시티’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19-08-18 12: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K경제연구소·SK아카데미 조직 통합

SK가 교육∙연구 통합 플랫폼인 'SK 유니버시티(University)'를 만든다.

SK그룹은 그룹의 싱크탱크인 SK경영경제연구소와 기업문화 교육기관인 SK아카데미 등 역량개발 조직을 통합한 'SK유니버시티'를 출범시킬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SK 유니버시티는 교육기능 뿐 아니라 미래산업과 이에 필요한 역량을 탐색해 교육 커리큘럼으로 반영하는 등 연구 기능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SK 구성원들은 모두 SK유니버시티의 학생으로,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교육을 신청해 이수할 수 있다. 구성원들은 데이터 기반의 AI를 활용해 자신의 커리어와 역량에 맞는 교육을 선택해 수강하는 방식이다.

교육은 전통적인 클래스룸 강의와 워크숍, 포럼, 코칭 프로그램, 온라인 강의, 프로젝트 기반 교육 등 과정별로 특화된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도 용인의 SK아카데미 시설과 관계사 공유오피스 등이 교육장소로 제공되며, 구성원들은 매년 근무시간의 10%에 해당하는 200시간씩 자신들이 신청한 교육과정을 자발적으로 이수하게 된다.

최태원 SK 회장은 "급속한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Human Capital(인적 자본)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절실한 시점"이라며 "구성원들은 SK 유니버시티를 통해 미래역량을 기르고 축적하게 될 것이며, 이것이 곧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행복을 위한 변화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株)、2年連続の中間配当…"株価価値の向上"]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