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개최

(하남) 박재천 기자입력 : 2019-08-16 11:21
제74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개최

[사진=하남시 제공]

한국자유총연맹 하남시지회(지회장 강성대)가 지난 15일 제74주년 8.15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하남시랑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회 의장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기념식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식전행사로 대형태극기 손도장 찍기와 어린이 태극기 그리기대회를 시작으로 하모니카 연주, 태권도 시범단, 태극기 퍼포먼스 및 벨리 공연이 이어졌다.

김상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는 광복74주년,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해라며, 자유총연맹이 주최하는 광복절 기념행사에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라고고 말했다.

이어 “민족시인 이상화 선생의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심훈 선생의 그날이 오면의 마음처럼, 그날이 오기만을 꿈꿨던 우리 민족이 그토록 꿈꾸던 그날이 바로 74년전 오늘이였다”고 회고했다.

또 “얼마전 일본의 하토야마 유키오 전 총리는‘사과는 피해자가 그만하라고 할 때 까지 해야 한다’며 일본의 양심을 보여준 반면, 일본 아베정권은 역사와 경제도발을 하고 있다”고도 했다.

기념사 후 시청 대회의실을 가득 메운 시민들은 대한독립 만세삼창과 하남시립합창단의 공연과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를 합창하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가 됐다.

한편, 전쟁음식 시식회, 태극기 페이스패인팅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광복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기는 행사문화 정착에 이바지 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