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매운동’ 한국콜마·DHC 제품은?…정유미 "광고모델 중단, 재계약 'NO'"

정혜인 기자입력 : 2019-08-13 08:10
한국콜마·DHC 제품리스트 온라인서 확산
반일 감정으로 시작된 불매운동이 화장품 업계에도 일파만파 퍼졌다. 최근 부적절한 발언으로 회장직에서 내려온 윤동한 회장의 한국콜마에 이어 ‘혐한 발언’으로 논란이 된 일본 화장품 기업 DHC에 대한 불매운동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13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국콜마·DHC 제품리스트’가 공유되고 있다.

누리꾼들은 “유니클로에 이어 DHC가 불매운동에 기름을 부었다”며 “DHC 제품리스트 공유합니다. 불매운동 합시다”라고 제품리스트를 공유했다. 이들이 공유한 DHC 제품리스트에는 ‘딥클렌징오일’, ‘르파GE 크림’, ‘블로팅 로션’, ‘모이스쳐 립 크림(허니)’, ‘슈퍼콜라겐 수프림’ 이 포함됐다. 또 ‘올리브 버진 오일 면봉’, ‘실키코튼’, ‘메이크오프쉬트’, ‘기름종이 멀티세트’ 등도 제품리스트 목록에 올랐다.

DHC가 운영하는 DHC텔레비전 시사프로그램 ‘진상 도라노몬 뉴스’는 지난 10일 한국의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두고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라고 비난했다. 또 일본이 한글을 만들어서 배포했다는 역사 왜곡 발언을 논란이 됐다.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에 대해 “내가 현대 미술이라고 소개하면서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 거냐” 는 등의 비하 발언을 했다.

이에 DHC 광고모델인 배우 정유미는 전날 “DHC 본사 측 망언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 이번 DHC 본사 측 발언에 중대한 심각성을 느껴 정유미의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한편 윤동한 회장의 사퇴에도 불매운동이 여전한 한국콜마의 제품은 이니스프리(△노세범 미네랄 팩트파우더 △비비드 오일틴트 △스키니꼼꼼 마스카라 △씨솔트 휘핑클렌저/젤리클렌저/퍼펙트클렌저 △더 미니멈 선크림 △비비드코튼 시리즈 △인텐시브 선크림(롱래스팅/레져/마일드) △마이팔레트 △마이컨투어링 △마이블러셔 △마이립밤 △로지피기 퍼펙트 △모찌모찌 에디션 △퍼펙트 UV프로텍션 크림), 토니모리(△루미너스 여신 광채 실크파운데이션 △퍼펙트 아이즈 마스카라픽서 △리젠시아 옴므), 미샤(△글로우텐션 팩트 △아쿠아 펩타이드 커스터마이징 토너 △홈메이드 에스테틱 모델링 마스크) 등의 인기제품이다.
 

[사진=DHC]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